[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입력 2013-07-10 15:30

금호리조트(대표 박상배·사진)는 1989년 창립 이후 업계 최고의 1등 서비스가치 실현을 위해 아름다운 자연과 레저, 문화, 휴양시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편안하고 즐거운 리조트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또 서비스의 품질향상과 혁신활동을 통해 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해 2010년 리조트 업계 최초로 서비스품질명장 1호 배출에 이어 2011년에도 2년연속 서비스품질명장을 배출했고, 올해에는 한국서비스대상 12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이라는 큰 영광을 안게 되었다.

금호리조트는 국내 제일의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충무 화순 설악 제주에 위치해 있으며 그 지역의 자연환경이 돋보이도록 독특한 테마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 △국내 최초 육·해상 종합리조트인 금호충무마리나리조트 △사계절 내내 설악산과 동해안의 계절미를 감상할 수 있는 금호설악리조트 △남도제일의 온천휴양지로 100% 온천수 워터파크 시설을 겸비한 금호화순리조트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경승지 남원 큰엉에 위치한 금호제주리조트까지 4개의 리조트를 갖추고 있다. 또 △국내 최초 온천수를 이용해 놀이와 휴식이 가능한 신개념 워터파크 아산스파비스 △국내 명문 컨트리클럽 아시아나컨트리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에는 △골프코스 전 홀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중국 웨이하이포인트 호텔&골프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금호리조트는 독특한 서비스경영체계인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 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히 사내 고객만족 강사를 집중 육성해 내부 인적자원을 활용, 고객중심의 서비스 문화 전파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호리조트의 아름다운 기업지수 활동은 내·외부 고객에 대한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 및 지속적인 신뢰관계 유지를 목적으로 ‘지탄받지 않는 경영’ ‘아름다운 노사문화’ ‘협력회사 상생경영’ ‘사회공헌활동’ ‘환경안전경영’ 등의 실천과제를 실행하며 2006년부터 고객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초 전 직원 조직활성화과정인 ‘솔선수범은 열정과 소통으로’ 과정을 통해 금호리조트인의 자부심을 느끼고 자발적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품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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