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신체 상태와 영양의 밸런스를 고려하지 않고 무턱대고 굶는 다이어트가 건강을 해친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알고 있는 상식이다.
그러나 매해 바캉스 시즌이 임박하면 이처럼 극단적인 절식을 하며 체중조절을 하려는 이들이 생겨난다. 단기 다이어트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적정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며 건강을 해치지 않는 방법으로 단기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들은 어떠한 노하우를 갖고 있을까?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박샤론(28)은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말이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의 효과는 그만큼 크기 때문”이라며 “굶는 다이어트, 원 푸드 다이어트 등 요요를 동반하는 방법을 택하지 않고 식이요법과 최적의 다이어트 식품 복용, 운동을 병행한 방법으로 3개월 만에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178cm의 키에 무결점 몸매로 유명한 박샤론이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산후 비만 때문이었다. 임신 후 20kg 이상 늘어난 체중이 모유 수유 후에도 절반밖에 빠지지 않았던 것이다. 이로 인해 박샤론은 모유 수유 기간이 끝난 후 2~3개월 기간을 다이어트 기간으로 정하고 단기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 식이요법에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그녀는 고칼로리의 메뉴가 주를 이루는 외식 약속을 자제하고 식사 전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팻스타핑을 마셨으며 점심 메뉴는 국 없이 현미밥과 밑반찬으로 이루어진 한식을 택했다. 또 저녁 한끼를 저지방 우유에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을 섞어 적게 먹었다고 밝혔다.
박샤론은 단기 다이어트의 성공을 이끈 식단 조절에 도움을 준 다이어트 식품으로 ㈜한국야쿠르트의 ‘LOOK 팻스타핑’과 ‘LOOK 슬림핏’을 소개했다.
LOOK 팻스타핑은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1,400㎎ 들어 있어 식사 전에 마시면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닌 건강기능식품이다. 뿐만 아니라 부원료인 자연 소재 판두라틴(panduratin) 추출물, 유산균까지 함유하고 있다.
‘LOOK 슬림핏’은 식이섬유 4종과 곡물로 만들어진 셰이크 믹스 타입으로, 저지방 우유나 두유에 타서 음료 형태로 섭취하도록 했다.
박샤론은 "식사 전에는 팻스타핑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하루에 한두끼는 슬림핏으로 가볍게 섭취했다"며 “꼬박꼬박 챙겨 먹을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3개월간 7kg을 감량한 박샤론은 핫요가와 필라테스로 3kg을 줄여 출산 전의 체중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박샤론은 “진정 효과적인 다이어트는 요요 걱정 없는 다이어트일 것이다. 출산 후 18개월이 지난 현재도 요요 없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택했기 때문일 것”이라며 올바른 다이어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