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일 초?중?고 교사들을 위한 모바일 교수학습지원 서비스인 '스마트티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마트티쳐'는 SK텔레콤이 천재교육과 공동 개발한 스마트폰, 태블릿PC용 수업지원 도구다.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향 개발과 검색 경로의 간소화 등이 장점이다.
'스마트티쳐'는 'T셀파 Lite'(교육용 콘텐츠 뱅크), '스마트 리모콘'(PC 원격 제어 지원), '교사용 자료실', '학부모 알리미'(공지사항 실시간 전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T셀파 Lite'는 천재교육이 운영하는 포털사이트 'T셀파'가 보유한 양질의 교육용 컨텐츠 약 20여만건을 모바일 기기에 맞게 최적화 시킨 것으로,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 등으로 간편하게 자료를 찾고 수업에 필요한 사항만을 골라 담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스마트 리모콘'은 스마트기기를 리모콘으로 사용해 PC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교사는 학급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PC에 설치된 문서나 동영상 자료를 실행, 제어할 수 있다.
'교사용 자료실'을 통해서는 선생님을 위한 학급운영 자료와 수업 준비 자료들을 검색하고 활용할 수 있다. '학부모 알리미'는 교사가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 발송 등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빠르고 편리하게 전달 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티쳐'의 모바일 앱은 T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어에서 다운 받은 후 교사 인증절차를 진행하면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PC와 연동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T스마트러닝 홈페이지(www.tsmartlearning.com) 및 T셀파 홈페이지(www.tsherpa.c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자살시도' 손호영, 요즘 뭐하나 봤더니…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男동생, 친누나와 한 침대서 잠자리 갖더니…
▶ 女승무원 남편, 내연女와 "셋이 살자"며…경악
▶ '안마女' 따라 원룸 가보니, 옷 벗긴 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