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피아, 자동약포장기 사업 자체 브랜드 진출

입력 2013-07-01 10:00
인포피아는 1일 올 하반기내 자체 브랜드로 자동약포장기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인포피아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국내 업체의 자동약포장기를 유럽, 미국 등에 판매하여 왔다. 자체 브랜드 출시와 함께 시장도 미국, 유럽, 중국 등으로 확장한다.

회사 측은 "미주와 유럽 지역에서 일본산 제품의 교체 및 인건비 절감을 위한 약포장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또 중국이 신생 시장으로 떠오르며 자동약포장기 시장은 지금이 본격 성장기"라고 전했다.

인포피아는 지난해부터 자동약포장기 자체 사업 추진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그 결과를 하반기 내에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기존 자동약포장기 사업 중단에 대비를 해, 올 실적에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

고만석 사장은 "이미 중국, 유럽 업체와 자동약포장기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비즈니스를 진행 중"이라며 "특히 중국은 2011년부터 시작된 경제개발 5개년 계획에 의료개혁을 포함하고 있어, 약국자동화 수요 또한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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