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기아차, 나흘 연속 상승…"2Q 글로벌 판매 최대"

입력 2013-06-28 09:03
기아차가 견실한 실적과 추가 성장 기대 등에 힘입어 나흘째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28일 오전 9시2분 현재 기아차는 전날보다 600원(0.98%) 오른 6만1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신영증권은 기아차에 대해 2분기 사상 최대 수준의 글로벌 판매를 바탕으로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거뒀을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이형실 신영증권 연구원은 "국내 공장의 주말특근 정상화로 2분기 기아차 글로벌 판매가 74만대를 상회,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며 "매출로 인식되는 판매 감소와 평균 환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신차 효과에 따른 평균판매단가(ASP) 상승으로 2분기 견조한 실적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신차에 힘입은 글로벌 ASP 상승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8% 증가한 12조8630억원 수준으로 추산했다.

2분기 영업이익도 국내 공장판매 회복과 계절적 리테일 판매 성수기란 점을 감안하면 1조원 상회가 가능할 것이란 관측이다. 이에 전년 동기 대비로는 13.40% 감소한 1조660억원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하면 다소 미흡하지만 어려운 시장환경과 국내공장 생산차질로 인해 시장의 기대치가 낮아진 것을 감안하면 양호한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이달 하반기에는 신차 효과가 이어지면서 질적 성장 기조가 유지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공지] 2013 제 3회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평가 대상!!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불꺼진 시청사 주차장서 男女 알몸으로…후끈

▶ 女승무원 남편, 내연女와 "셋이 살자"며…경악

▶ 도로 한복판 男女, 난투극 벌이자 갑자기…

▶ 목욕하는 女 은밀하게 훔쳐본다…우리 집은?

▶ '안마女' 따라 원룸 가보니, 옷 벗긴 후…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