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사각턱, 안면윤곽수술로 V라인 되찾을 수 있을까?

입력 2013-06-14 16:45
수정 2013-06-14 16:47
[김성률 기자] 이목구비가 뚜렷하면 '미인'이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 역시 큰 눈과 오똑한 코, 단정하고 도톰한 입술이 예쁜 얼굴을 구성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상을 좌우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얼굴의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얼굴이 너무 크거나 각이 지거나 길다면 전체적으로 균형이 잡히지 않아 어딘지 모르게 어색해 보인다.

사각턱의 경우에는 역시 강한 인상과 함께 거칠다는 느낌을 주게 된다. 턱에 각이 진 사각턱의 원인은 아래턱의 무리한 성장을 원인으로 들 수 있다. 선천적으로 부모님의 유전자를 물려받았거나 성장기 잘못된 습관으로 인해 발달했을 확률이 높다. 사각턱의 치료를 원한다면 사각턱의 발달 원인을 찾아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시행해야 한다.

심한 사각턱을 일반적인 형태의 턱모양으로 바로잡기 위해서는 얼굴뼈(턱뼈)를 바로 잡아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안면윤곽술의 일종인 사각턱 수술은 발달 정도에 따라 보톡스 주사, 고주파수술 또는 하악수술 등을 적용하게 된다.

보톡스 치료는 주사를 통하여 턱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다. 근육만 발달되었거나 수술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 해당된다. 시술은 5분이면 끝날 정도로 간단하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 방법이다. 보톡스 치료는 결과에 따라서 2~3회 정도 추가로 주사를 받을 수도 있다.그래서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그러나 보톡스 치료의 가장 큰 문제는 시술후 6개월만 지나면 효과가 사라진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론상으로는 6개월마다 한 번씩 반복치료를 받아야 한다.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