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인인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과정
▶다음달 1일 개강... 오는 20일 오후7시 사업설명회 열어
한경아카데미(원장 정구학)가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분야 국가공인 지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국가공인인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으로 의료관광 행정, 서비스 지원관리,관광마케팅 등 핵심 이론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으로 짜여 질 이번 교육과정은 수강생에 대한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는 한편 과정을 마친 자격 취득자에게 현장 취업을 추천하는 등 실질적인 사후관리도 병행 될 예정이다.
교육은 7월 첫주부터 9월 둘째주까지 약 2개월 간이며, 주중 야간반과 주말 종일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수료생에게는 한국관광발전위원회가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할 경우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본격적인 교육과정 실행에 앞서 오는 20일 오후7시 한국관광발전위원회 시청교육센터에서는 교육과정 소개와 무료특강, 취업 설명회 등이 열린다.
설명회 참석자 가운데 현장 수강 신청자에게는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재가 무료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및 수강신청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www.ac.hankyung.com)와 한국관광발전위원회 홈페이지(www.krtda.com/)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헬스 케어산업 발전과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만들어진 자격제로 자격 소지자는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고 관리하며 국가간 의료서비스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마케팅은 물론 상담과 리스크 관리 등 행정적 실무를 맡게된다.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
▶ 소녀시대 수영, 생방송 중 노출사고 '아찔'
▶ 장근석, 85억 빌딩 매입한지 3년 만에…
▶ '월세' 사는 박완규, 행사 수입 어디에 썼길래
▶ 배우 임영규, 165억 날리더니 '막장 생활?'
▶ 女직원들, 짧은 치마입고 아침마다…'민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