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승장에서는 주식형 상품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며, 하락장에서는 적극적 위험 헷지를 통해 절대수익추구
- 고객이 지정한 전환수익률을 달성하면 안전자산으로 전환되는 자문형ETF 랩
우리투자증권(대표이사 황성호, www.wooriwm.com)은 적극적인 헷지전략을 통해 절대수익을 추구하며, 고객이 지정한 전환수익률 달성 시 안전자산으로 전환되는 ‘다이나믹 ETF 랩(터치형)’을 2013년 6월 3일부터 6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이나믹 ETF 랩(터치형)’은 상승장이 예상되면 투자자산의 90% 이상을 주식형 ETF에 투자하고, 하락장에서는 헷지 전략을 활용해 방어형으로 전환한다. 상승장에서는 레버리지ETF를, 하락장에서는 인버스ETF를 적극 매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우리투자증권이 그로쓰힐투자자문으로부터 자문을 받아 지수ETF, 레버리지ETF, 인버스ETF, 섹터ETF 등에 투자한다. 고객이 지정한 전환수익률을 달성하면 ETF를 매도하여 안전자산으로 전환하는 상품으로, 상승장에서는 일반주식형 상품의 수익률을 목표로 하고, 하락장에서는 인버스ETF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위험을 헷지하는 전략으로 운용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중도해지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환매 가능하다.
정주섭 우리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는 "다이나믹 ETF 랩(터치형)은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진화된 형태의 자문형랩으로 성과 및 운용 스타일면에서 탁월한 투자대안이 되어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女승무원과 성관계 후…반전 결과에 '경악'
▶ 박시연, 임신 도중 충격 사실이…발칵
▶ "장윤정에 보복할 것" 폭탄 발언…가족 맞아?
▶ 김구라, 10년 간 방송만 해서 번 돈이…깜짝
▶ '방송사고' 손진영, 지나 가슴에 손을…헉!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