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홀딩스,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현대

입력 2013-05-31 07:47
현대증권은 31일 하림홀딩스에 대해 지난 1분기 실적이 예상을 밑돌았다며 목표주가를 4000원으로 기존 대비 16% 하향 조정 했다. 다만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전용기 현대증권 연구원은 "1분기 하림홀딩스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예상에 부합했지만 주원산오리 등의 적자로 지배기업순이익이 41억원을 기록, 예상을 24% 밑돌았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농축산물이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개방되면서 하림홀딩스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전 연구원은 "미국 농축산물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농축산업의 대형화와 기업화가 하나의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하림그룹은 사료원료-사료-축산물-가공-판매의 모든 밸류체인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하림홀딩스의 자회사 중 에코캐피탈은 농축산업의 대형화와 기업화 추세에 맞춰 향후 고성장을 할 가능성이 높다"며 "이 기업의 주력 수입모델은 농축산업 전문 시설금융으로 현재 하림그룹 벤더로 참여하고 있는 농축산 농가에 시설금융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 연구원은 또 "NS쇼핑은 농축수산물 가격이 상승할 때 외형과 수익성이 성장하기 때문에 중국발 애그플레이션이 국내에 영향을 미칠 경우 하림홀딩스가 수혜를 받을 수 있다"며 "하반기로 갈 수록 하림홀딩스의 실적은 개선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美서 '165억' 탕진한 배우 임영규, 딸 보더니

▶ 낸시랭 퍼포먼스 '엉덩이 노출'…사고 아냐?

▶ 기업 임원, 이웃집 女 앞에서 19금 행위를…

▶ 유부女, 성폭행 당해도 말 못한 이유가…충격

▶ '방송사고' 손진영, 지나 가슴에 손을…헉!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