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中 홈쇼핑서 한국상품展

입력 2013-05-26 16:59
10개社 17개 제품 소개


KOTRA는 지난 24~26일 중국 최대 홈쇼핑사인 ‘해피고’와 함께 한국상품 특별전 방송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 방송에선 아모레, 락앤락, 휴롬 등 중국 내 인지도가 높은 제품과 함께 중소 화장품 회사인 플로라 베이직 등 10개사 17개 제품이 소개됐다. 한류의 영향으로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화장품과 생활용품, 가전 관련 기업이 주로 참가했다고 KOTRA는 전했다.

해피고 측은 “홈쇼핑 소비자들이 한국 제품을 선호하지만 중국 현지생산 시설 확대나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인지도를 더욱 높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해피고는 동방-CJ와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홈쇼핑으로 2012년 방송 일일매출이 1000만위안(약 18억3000만원), 연 매출이 40억위안(약 7300억원)에 달한다

배석준 기자 eulius@hankyung.com


▶ 女고생 "3개월간 성노예였다" 선배가 강제로…

▶ 기성용-한혜진 웨딩 비용 얼만가 봤더니…헉

▶ 공무원男女 수십명, 한 호텔에서 집단으로…

▶ 정경미-윤형빈 결혼 2달 만에 '이럴 줄은'

▶ '목욕탕 때밀이' 실체 밝혀지자…"이럴 수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