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먹거리 '김밥', 홍대 앞에서 '프리미엄 김밥'으로 인기몰이 중…비결은?

입력 2013-05-22 14:20

김밥은 먹기 간편하고 저렴해 오랜시간 동안 서민들의 사랑을 받아 온 먹거리다.

이러한 김밥이 최근 '웰빙'에 대한 시대적 요구에 맞게 프리미엄 김밥으로 변신해 화제다.

바로 홍대 앞에서 12평의 작은 매장을 통해 월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티아이푸드의 프리미엄 푸드카페 ‘바푸리숯불김밥’이 그 주인공이다.

‘좋은재료, 좋은음식’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 곳은 밥의 양은 줄이고 직화 숯불고기와 국내산 볶음우엉 등의 신선 야채로 김밥 속을 채워서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웰빙김밥이다. 이에 맞춰 매장의 분위기는 카페스타일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마무리했다.

또한 브랜드 대표메뉴인 숯불김밥, 숯불덮밥, 숯불냉면 조리 시 매장에서 직접 고기를 굽는 불편을 덜고 인건비를 절감하기 위해 100% 국내산 돼지고기(도도람푸드)를 가맹본사 자체 공장에서 숯불에 직화하여 각 가맹점에 직접 공급하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주요 식자재는 자체 제조생산, 자체물류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따라서 철저한 제품관리를 거친 고품질의 재료를 가맹점에 독점으로 공급할 수 있으므로 가맹점 수익도 향상 되는 이점을 지닌다.

회사 관계자는 "홍대직영점이 기대 이상의 매출 기록을 세우자 전국 각지의 중요상권에서 가맹점 출점에 대한 상담 신청이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바푸리는 철저한 준비 없는 ‘분식창업’, ‘김밥창업’의 무분별한 확장을 지양한다”며 “각 가맹점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홍대 직영점 매출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한 뒤 가맹점 출점 상권을 선별하여 각 지역의 주요상권마다 모델점포 격의 지역 1호점을 먼저 출점시키는 것이 본사의 향후 계획”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김밥은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기 때문에, 예비 창업자라면 김밥전문점에대해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이라 본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