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경제에 참여해 살아있는 경제를 배우는 ‘2013 한경 청소년 경제 체험대회’에 참가할 학생들을 모집한다.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7월 22일(월)~8월16일(금)까지 4주 동안 진행된다. 중·고등학생들이 직접 기업탐방, 창업계획 수립 등 실물 경제를 체험하고 주어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각 중·고교별 지도교사 1명과 학생 4명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한국경제신문 공모전 사이트(www.all-con.co.kr)에 접속해 5월 20일(월)~ 6월7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가팀 선발은 신청시 작성한 참여동기와 활동계획을 심사해 고교 100팀, 중학교 30팀을 선발한다. 선정된 130개 팀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3일, 20일 두 번에 걸쳐 참가자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 설명회에서는 대회 과제 설명 및 수행 방법, 제출물 작성법, 시장경제 교육등의 강의가 이뤄진다. 각 참가팀들은 대회 기간 동안 3개 과제를 각 팀별로 직접 체험, 수행한 이후 보고서를 작성해 8월 23일(금)까지 제출해야 한다. 수행과제는 창업계획서, 경제체험 활동보고서, 투자전략보고서 등이다.
1위 입상팀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및 300만원의 장학금과(중등부200만원)지도교사 연구비 100만원이 주어지는 등 다양한 시상이 있다. 문의:(02) 360-4508
▶ 술자리서 만난 女와 여관 갔다가 '이럴 줄은'
▶ 아내에 "성관계하자" 했다가 '전자발찌'…왜?
▶ 女배우, 노팬티 노출 사고 '중요 부위가…헉'
▶ '은지원은 박근혜 아들?' 50대女 폭탄 발언에
▶ 전현무-심이영, 돌발키스 후 잠자리까지 '경악'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