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영 기자] 그룹 신화가 15년차 최장수 아이돌의 위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5월21일 온라인 음원서비스 업체 소리바다에 따르면 신화의 정규 11집 타이틀곡 ‘This Love’가 5월 3주차(5월 13일~5월 19일) 1위를 차지하며 이효리와 바통을 터치했다.
신화 신곡 ‘This Love’는 몽환적인 느낌의 도입부와 트렌디한 비트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장르로, 기존의 칼군무를 버리고 국내 최초 ‘보깅 댄스’를 시도한 신화의 색다른 변신이 눈길을 끈다.
2위는 최강 R&B 듀오 바이브의 ‘이 나이 먹도록’이 차지했다. 같은 앨범 수록곡 ‘19세 미만은 이 노래 듣지 마세요’는 6위, ‘그토록 믿었었던 그 여자가 시집가던 날’은 11위, ‘봄비는 18위를 각각 차지하며 위력을 뽐냈다.
또한 섹시와 파격을 벗고 감성 발라드로 돌아온 서인영의 ‘헤어지자’가 3위에 안착했으며, 지난주 1위였던 이효리의 ‘미스코리아’는 4위로 하락했다.
신화와 같은 날 컴백한 2PM ‘하.니.뿐’은 23계단 오른 7위를 기록했으며, 가수 지아와 레드애플 한별의 듀엣곡 ‘With Coffee’는 15위에 올랐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지난주 이효리의 ‘미스코리아’에 이어 신화의 ‘This Love’가 정상에 오르며 1세대 아이돌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데뷔 11년차 바이브의 신곡들도 차트에 대거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신화컴퍼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오로라 공주' 등장인물 이름 뜻, 알고보면 재밌다? ▶ “포미닛, 로이킴 덤벼!” 핫젝갓알지, 음원 전격 발매 화제 ▶ ⑮의 탈을 쓴 19금 '오로라공주'…7시 가족드라마 맞나요? ▶ “축제 노린 사과?” 전효성, 2차 사과에도 계속되는 논란 왜? ▶ '미국 진출' 티아라엔포, 도피 의혹 해명 "자주 오는 기회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