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일, 3년 만에 축구대표팀 복귀…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 대표 발표

입력 2013-05-16 14:21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 주역인 김남일이 2년 11개월 만에 축구대표팀에 복귀한다.

최강희 축구 대표팀 감독은 16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내달 5일 오전 2시30분(한국시간) 레바논의 베이루트에서 치러지는 레바논과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최종예선 6차전 원정에 나설 25명의 대표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이들은 레바논전을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전(6월11일), 이란전(6월18일)까지 출전한다.

최 감독은 레바논의 역습에 대비,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상대팀의 역습을 차단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패스 능력까지 겸비한 김남일을 '맞춤형 선수'로 발탁했다.

팬들의 관심을 끈 공격진에는 소속팀에서의 부진과 부상이 겹쳐 결장이 길어진 박주영이 월드컵 최종예선 5차전에 이어 두 번 연속 명단에서 제외된 게 눈에 띈다.

대신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12호골을 터트리며 절정의 골감각을 과시하는 손흥민(함부르크)을 필두로 '관록의 골잡이' 이동국(전북), '장신 골게터' 김신욱(울산), 이근호(상주),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이청용(볼턴), 김보경(카디프시티), 이명주(포항) 등이 중앙과 측면 공격자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축구대표팀 명단(25명)
▲GK= 김영광(울산) 정성룡(수원) 이범영(부산)
▲DF= 김치우(서울) 박주호(바젤) 정인환(전북) 김기희(알 사일랴) 곽태휘(알 샤밥) 장현수(FC도쿄) 김영권(광저우 헝다) 신광훈(포항)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MF= 이명주(포항) 한국영(쇼난 벨마레) 이근호(상주)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김남일(인천) 이승기(전북) 박종우(부산) 황지수(포항) 이청용(볼턴) 손흥민(함부르크) 김보경(카디프시티)
▲FW= 이동국(전북) 김신욱(울산)

한경닷컴 뉴스팀 open@hankyung.com


▶ 서태지-이은성, '50억' 평창동 신혼집 봤더니

▶ '윤창중 스캔들' 韓-美 반응이…대반전

▶ '무한도전 출연료' 얼마 올랐나 봤더니 겨우

▶ 장윤정, 집 처분하고 남편 도경완에게 가서는

▶ 첫 성관계 여대생 "콘돔 사용하자" 적극적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