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쇼핑 한류' 이끈다…"외국인도 국내 쇼핑몰 이용 쉽게"

입력 2013-05-06 10:34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이 '쇼핑몰 한류'를 앞장선다. 6일 코리아센터닷컴은 해외 고객이 국내쇼핑몰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OK DGG(www.okdgg.com)를 열었다고 밝혔다.

OK DGG는 해외 고객들에게 국내 쇼핑몰 이용방법, 구매 상품 배송 조회, 고객 문위 서비스 등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공한다. 메이크샵의 해외 지원 서비스인 DGG와 메이크글로비를 이용하는 쇼핑몰의 정보를 한곳에 모았다.

김장수 메이크샵 해외마켓팀 차장은 "최근 한류 열풍과 함께 국내 제품에 대한 해외 고객 관심은 높아지고 있지만 국내 쇼핑몰에 대한 정보나 제품 구입 방법에는 어려운 점이 있었다”며 “국내 쇼핑몰과 해외 고객을 잇는 교두보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크샵은 전세계 한류팬들이 참가하는 '2013 케이팝 커버댄스 페스티벌'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국내 쇼핑몰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국女 강간해도 괜찮다" 日 동영상 충격

▶ 장윤정 '10년 수입' 탕진한 사업 뭔가 봤더니

▶ 한국女 '글래머' 비율 봤더니…이럴 줄은

▶ 국가대표 男, 사업하다 20억 잃고 노숙을…

▶ 아이유, 사기 당해 잃은 돈이…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