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운용, '신성장 중소형주' 펀드 출시

입력 2013-05-06 10:08
우리자산운용(대표이사 차문현)은 올해 첫번째 공모주식펀드인 '우리 신성장 중소형주 펀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과 우리투자증권을 통해 판매되는 이 펀드는 우리자산운용이 주식형 펀드상품군 경쟁력강화를 위해 출시한 펀드다.

'우리 신성장 중소형주' 펀드는 미래 신성장을 이끌어나갈 작은거인 강소기업의 주식을 발굴하여 투자한다. 상향식, 하향식을 망라한 쌍방향 리서치로 시장 초과수익을 견인할 수 있는 테마 및 숨은 챔피언 기업을 발굴한다.

특히 꾸준한 성장을 통해 트렌드를 형성하고 향후 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업발굴에 총력을 기울인다.

강소기업 발굴을 위한 신성장 테마선정은 패러다임 변화 선도, 환율, 원자재 가격 등의 매크로 환경 변화 수혜, 기업의 정성적, 정량적 실적 개선 턴어라운드, 내재가치 대비 현저히 저평가된 장기성장 가치주 투자와 같은 4가지 기준이 적용된다.

김학주 우리자산운용 운용총괄 전무는 "전통적 굴뚝 산업으로 표현되는 기존 대형주들의 대표성이 약화되고 있고, 성장률도 점차 체감하고 있다"며 경기 상황에 무관하게 구조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거나, 새로운 산업 트렌드 변화에 선도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회사들이 향후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안정적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비결은?


▶ "한국女 강간해도 괜찮다" 日 동영상 충격

▶ 장윤정 '10년 수입' 탕진한 사업 뭔가 봤더니

▶ 한국女 '글래머' 비율 봤더니…이럴 줄은

▶ 국가대표 男, 사업하다 20억 잃고 노숙을…

▶ 아이유, 사기 당해 잃은 돈이…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