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바리스타' 유저 20%↑'마케팅의 힘'

입력 2013-04-22 11:12
<p>'아이러브커피'로 유명한 파티게임스(대표 이대형)가 최근 자사 게임 '퍼즐바리스타'를 커피체인점과 함께 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으로 톡톡히 재미를 봐 화제다.</p> <p> 파티게임스는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7일까지 한 달간 커피체인점 '할리스' 전국 400개 매장을 홍보채널로 확보, 제휴 프로모션을 펼쳤다. 이 프로모션을 통해 파티게임스는 신규 유저가 20%나 늘어나 '마케팅의 힘'을 실감하면서 희희낙락하는 표정이다.</p> <p>전국 할리스 매장 방문자에게 각종 경품 혹은 게임 아이템 100% 당첨 쿠폰을 지급한 것이 제대로 약발(?)을 발휘한 것. 유저들은 '퍼즐바리스타'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여행 상품권 100만원 및 할리스의 아메리카노 커피, 아이러브커피 아이템과 퍼즐 바리스타 아이템이 경품으로 증정한다. 1등 당첨자 발표 4월 26일, 1등 당첨자 상품 배송은 5월 2일로 유저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p> <p>'퍼즐바리스타'의 마케팅 파워는 이미 미션모드 업데이트와 연두연동 프로모션으로 실감한 바 있다. 게임성 개선을 위한 콘텐츠 업데이트인 미션모드는 44개 다채로운 퍼즐 미션으로 구성된다. 서로 다른 난이도로 구성된 각 스테이지 미션에 도전한다. 성공하면 보상이 주어진다. 이 모드는 오픈 당일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순위 2위를 기록했다.</p> <p> 원두연동은 크로스프로모션으로 이벤트 기간 내 '퍼즐바리스타' 설치 후 플레이시 '아이러브커피' 원두를 지급한다. '아이러브커피' 유저들의 지지 속에 첫날 재접속률 20% 상승, 신규 유저 25배 상승, 매출 18배 증가를 기록한 바 있다.</p> <p>'힐리스' 제휴는 카페베네, 한솥에 이은 파티게임즈의 3번째 제휴 프로모션이다. 카페베네의 경우 쿠폰 200만 장이 3일 만에 소진됐다. 한솥 역시 80만 명의 고객이 증가하는 성공적인 프로모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p> <p>파티게임즈 관계자는 '제휴 프로모션의 연이은 성공으로 '아이러브커피'의 마케팅 효과를 실감한 것처럼 이번 할리스 프로모션 역시 양사 모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p> <p>한편 '퍼즐바리스타'는 '아이러브커피'의 후속작으로, '애니팡'의 퍼즐 요소와 '드래곤 플라이트'의 업그레이드 요소를 '아이러브커피'의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지난 1월 8일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아이러브커피' 후속작, '퍼즐바리스타' 베일 벗다

퍼즐바리스타, 출시 하루만에 3위 업계 '긴장'

'아이러브커피' 개발사, '파티게임즈'로 이름 바꾼다

퍼즐바리스타, 이번엔 '할리스 커피' 쏜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