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학생 서포터즈가 궁금해? “스펙 쌓기보다 열정을 찾는 과정이랍니다”

입력 2013-04-22 08:42
요즘 대학생들에게 우수한 학점, 영어점수, 공모전, 대외활동 등은 이력서의 필수 요소로 통한다. 특히 기업체의 서포터즈, 홍보대사, 기자단과 같은 대외활동은 미리 직업을 체험해 보고 학기 중에도 병행할 수 있어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여대생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화장품, 뷰티, 성형분야의 서포터즈들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아이디성형외과 대학생 서포터즈 1기> 서광명(24/서울대학교) 양을 통해 들어본다. (편집자주)

Q '성형병원 서포터즈'라는 말이 일이 특이한데, 어떻게 지원하게 되었나요?대학생활 4년 만에 저도 눈이 반짝 반짝해질 만큼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그 일에 한 번 미쳐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해준 주인공이 있는데요, 바로 밴드 딕펑스의 건반 김현우씨예요. 케이블채널에서 방영됐던 어느 오디션프로그램의 출연자이기도 하죠. 밴드를 하면서 부러뜨린 건반의 수가 100개나 될 정도로 무언가 자신의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러웠어요. 저는 수업시간에 여러 사람들이랑 어울려서 생각을 공유하고 하나의 결과물을 완성해나가는 팀 프로젝트 활동을 하는 걸 좋아해요. 그 결과물을 다른 팀 사람들에게 선보였을 때 나타나는 가지각색의 반응을 보는 것도 재미있어 하구요. 그래서 다음에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기획, 홍보 분야에서 일하고 싶어요. 특히 홍보 중에서도 헬스케어나 병원 홍보 분야가 앞으로 각광받을 것이라 생각했어요.또 병원 홍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아이디성형외과잖아요. 여타 성형외과와 달리 안면윤곽이라는 단어 대신에 얼굴뼈라는 단어를 선택했다든가, V라인수술을 옥수수수염차와 연결 지었다든가 하는 점들이 굉장히 창의적이고 개성 있어 보였어요. 서포터즈 동기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진짜 제대로 된 홍보가 무엇인지 느껴보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됐어요.

Q.성형외과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어떤 활동을 하나요?요즘 특정 기업이나 제품 관련 서포터즈 활동이 곳곳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죠? 대부분의 서포터즈 활동이 홍보 활동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보니, 성형외과 서포터즈는 성형수술을 홍보하는 게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아이디성형외과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의 초점은 우리 사회에 만연해있는 성형문화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나가는 데 있답니다. 활동은 주로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과 같은 SNS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매주 다양한 주제와 관련해서 본인의 생각이나 의견을 담은 글을 포스팅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할 예정인데요, 봉사활동에 참여한다거나 올바른 성형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캠페인 기획, 대학생들 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아낼 수 있는 창작 활동 등을 하게 됩니다.

Q. 성형외과 서포터즈 자랑 좀 부탁해요우리 아이디성형외과병원 대학생 서포터즈는요~~ 예쁜 사람이 많답니다. 서포터즈 동기들이랑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으로 등록한 적이 있는데, 그때 어떤 친구가 얼짱모임인 줄 알았다고 하더라구요. 막상 말하고 보니 부끄럽네요. 일단, 서포터즈 전원이 대학생, 그리고 20대라는 공통분모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 나이 또래의 비슷한 관심사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한번 만나면 수다가 끊이질 않아요. 대학연합동아리에 가입한 것처럼 여러 학교, 다양한 학과 사람들과 만날 수 있답니다. 곧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할 예정이래요. 저와 함께 올바른 성형문화를 선도할 대학생분들 많이 지원해 주세요.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