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패스(www.hotelpass.com)는 호텔예약 전문기업 중 지난 수 년간 매출, 총 예약건수, 부가세 납부 등의 기준으로 국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호텔패스는 호텔도 아니고 여행사도 아니지만 특급호텔 6~7개 규모의 호텔객실을 판매하고 있다.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호텔예약을 할 때는 여행사에 문의하거나 가고자 하는 호텔을 직접 연락해서 예약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자유여행이 본격화된 약 8 여 년 전부터 여행에 관심이 많고 인터넷과 친숙하며, 인터넷에서 많은 정보를 활용하는 20대 후반 ~ 40대 중반의 사람들을 위주로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예약이 가능하고 여행지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온라인 호텔 예약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연간 약 40 만 명이 호텔패스의 예약서비스를 통해 국내 및 해외호텔을 이용하고 있으며 호텔패스의 주요 고객으로는 대한항공, 삼성카드여행센터, 현대카드 Privia 여행, 인터파크투어 등을 포함한 9.000여 여행 유관업체 그리고 한국관광공사, 무역협회, 코레일, 금호석유화학, 한국석유화학 등을 포함한 4,000여 기업과 출장 및 레저 목적으로 여행하는 일반 개인 회원 등이 있다.
또한 호텔패스는 해외 예약업체들이 국내에서 수익을 창출하듯 한국기업으로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외국인의 국내호텔 이용을 위한 각 지역별 예약 사이트 및 제 3국 간의 거래를 창출하는 글로벌 예약 사이트를 꾸준히 관리하여 높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어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호텔패스는 전세계 10만 여 호텔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단일 전산 시스템으로 통합해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호텔을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도록 한다. 해외 네트워크와의 실시간 전산 연동 시스템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 호텔 혹은 도매업체와 직접 거래해 정상 요금 보다 최고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실시간 구매가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60 여명의 달하는 호텔 예약 전문인력이 오프라인 상에서 차별화된 회원 전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투숙하고자 하는 호텔 전반에 관한 내용이나 현지의 교통편 등 자세한 정보들도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상에서 고객 서비스 전담자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으며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 참여기회 등이 제공된다.
특히 호텔패스는 편리한 위치와 안전하고 깨끗한 4~5성급 호텔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어 개별 자유여행객들과 비즈니스맨들이 주로 이용한다.
또한 호텔패스의 고품격 에어텔 프로그램 ‘Luxe Holidays’ 는 단순한 호텔 숙박과 항공편의 결합이 아니라 국내업계에서는 최초로 여행에 대한 다양한 기대치를 가진 고객들의 취향과 눈높이에 맞춰 각각의 호텔과의 협의를 통해 호텔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전들을 제공함으로써 색다른 여행의 가치를 전달한다.
호텔패스 www.hotelpass.com 02-2266-7900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