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입력 2013-04-17 15:29
수정 2013-04-23 13:58
생맥주집 ‘시즌2쪼끼쪼끼’는 맥주전문점 브랜드 부문에서 4년 연속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시즌2쪼끼쪼끼는 지난 10여년간 국내 대표 주점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던 쪼끼쪼끼가 새 단장한 브랜드다. 쪼끼쪼끼의 인기 메뉴였던 다양한 치킨안주와 함께 식사와 생맥주를 함께 마시는 레스토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2쪼끼쪼끼 관계자는 “이전에는 술에 곁들이는 안주로서의 개념이었다면 시즌2에서는 가족끼리, 친구끼리, 혹은 동네에서 찾을 수 있도록 가벼운 분위기의 식당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어둡고 시끄러운 기존의 호프집 이미지에서 탈피해 밝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식사메뉴를 호프 메뉴에 접목한 것도 특징이다.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지난해 선보인 안심프라이드치킨.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 저칼로리 음식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선한 생맥주를 제공하기 위해 저온숙성 보관고인 라거링챔버도 도입했다. 맥주 관 자동세척기인 비어크리너 시스템을 모든 매장에 설치해 100% 생맥주의 원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하루 두 번 생맥주관을 청소하도록 해 생맥주 맛을 유지한다.

시즌2쪼끼쪼끼의 장점 중 하나는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쪼끼쪼끼를 통해 쌓아온 브랜드 이미지로 30~50대까지의 단골을 자연스럽게 확보하는 동시에 시즌2만의 새로운 매장콘셉트와 소비자 니즈에 맞는 메뉴 강화로 20대 젊은 고객들까지 끌어들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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