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EGA-TECH SHOW 2013' 6월 코엑스서 개최

입력 2013-04-15 14:59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스마트 컨버전스'가 2013년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 컨버전스'란 정보통신기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간의 융합을 의미하는 말로 사회 전반과 신 성장산업의 동력으로서 빠르게 발전하며 전 세계적으로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미 스마트폰을 필두로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들이 쏟아져나오면서 핸드폰으로 신문을 보고,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SNS를 활용하는 등 많은 생활영역에서 그 영향이 다양하게 나타났다. 최근에 스마트융합기술은 업무, 교육, 결제, 자동차, 의료 등 더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용되어, 개인의 삶의 질과 사회를 윤택하게 만들고 있다.

이 같은 정부의 정책과 산업동향에 발맞춰 스마트융합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는 'SMART MEGA-TECH SHOW 2013'이 오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SMART MEGA-TECH SHOW 2013’은 200개사 500부스 규모로 열리는 국내 유일의 스마트기술 통합전시회로 ‘사회전반의 스마트화 실현’이라는 주제 아래, 교육, 업무, 금융, 가정생활 등 다양한 분야 속에서 스마트라이프를 선도할 기술과 제품,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행사는 스마트워크?모바일오피스 페어, 스마트러닝 코리아, NFC?스마트카드&결제 박람회, 스마트라이프 쇼 등 분야별 4개의 전문 전시로 이루어져있어 산업 간의 융합과 시너지 효과를 내고,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워크?모바일오피스 페어에서는 공공 및 민간부분에서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모바일오피스, 스마트워크는 물론 최근 IT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는 클라우드, 빅데이터를 적용해 업무 방식을 스마트하게 바꿔줄 관련 솔루션과 인프라가 전시된다. 또 스마트러닝 코리아에서는 전자칠판, 디지털교과서, 학교?학원 운영 솔루션 등의 스마트교육 관련기기 및 콘텐츠 등을 통해 교육방식의 스마트한 변화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NFC?스마트카드&결제 박람회에서는 NFC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보안?결제 솔루션을 선보여 교통, 보안, 금융 산업의 미래를 예측하고, 스마트 라이프 쇼에서는 가전, 자동차, 미디어, 의료에 접목된 스마트 기술을 통해 우리에게 가장 밀접한 생활방식의 스마트화 실현 할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SMART MEGA-TECH SHOW 2013’은 전시뿐만 아니라 최근의 스마트관련 동향 및 방향을 제시하는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스마트기술의 필요성과 전망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참가업체들에게는 신제품 설명회, 투자상담회 등을 통해 창업 투자 컨설턴트와 상담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정기 뉴스레터, 디렉토리 등의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SMART MEGA TECH SHOW 2013’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