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영 기자]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술 후 멍, 부기와 긴 회복기간에 대해 염려한다. 그러나 최근 양악수술 후 회복을 앞당길 수 있는 방안이 발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의료기기업체 메드믹스는 3월23일 ‘스마트룩스(SMARTLUX)’ FX 뉴시리즈 출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연사로 참석한 아이디성형외과병원 김탁호 원장은 스마트룩스를 이용, 악수술 환자의 멍, 부기를 감소시키고 회복기간을 앞당긴 적용 사례를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스마트룩스(SMARTLUX)’는 기존 LED 광치료 기기와는 차별화되고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구현한 의료기기다. 스마트룩스를 환부에 조사하면 세포에 흡수된 빛 에너지가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시켜 세포 재생산을 촉진 시킨다. 또한 미세혈류 순환을 증가시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수술 후 항염작용, 상처치유, 통증경감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디성형외과병원 김탁호 원장은 “양악수술이 비교적 큰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룩스를 이용해 부기관리를 받은 환자들은 빠른 회복을 보였다”며 “이 기기를 이용해 부기관리를 받은 수술 1개월 경과 환자가 기기를 이용하지 않은 2~3개월 수술 경과자와 부기가 비슷했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성형외과병원은 2011년 9월부터 현재까지 양악수술 및 성형수술을 받은 환자들에게 별도의 비용없이 스마트룩스를 이용한 멍, 부기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아이디성형외과병원 김탁호 원장)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