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美 만두·면 시장 공략 나서

입력 2013-04-09 09:43
CJ제일제당이 만두와 면 제품을 앞세워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캘리포니아 파라마운트 지역의 만두 공장에 이어 지난달 캘리포니아 플러턴 지역에 두 번째 만두 공장을 증설했다고 9일 밝혔다.

플러턴 공장은 내년 1월 완공 예정이다. 2만7000㎡의 부지로 연간 4500~5000t의 만두를 생산할 수 있다. 플러턴 공장이 완공되면 CJ제일제당은 파라마운트 공장과 함께 연간 9000t의 만두를 미국에서 생산하게 된다.

CJ 만두 제품은 2009년 미국 시장에 첫 진출했다. 특히 '비비고' 만두는 한 입 크기의 편의성을 강조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올해 미국 내 만두 매출이 4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플러턴 공장이 완공되고 본격 가동되면 중장기적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해 기준으로 미국 만두시장은 기업용과 일반 소비자용을 합쳐 약 3억 달러(한화 3400억 원) 규모로 추정된다.

CJ제일제당은 면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지난해 말 미 식품업체인 TMI트레이딩, 트윈마퀴스(Twin Marquis), 쉐프원(CHEF ONE CORPORATION) 3사의 지분 80%를 520억 원에 인수했다. 트윈마퀴스와 쉐프원은 각각 누들 및 만두피, 만두를 생산하는 업체이며 TMI 트레이딩은 뉴욕을 기반으로 두 생산업체에서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인수한 3사는 미국에서 아시아음식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TMI푸드그룹의 구성원이다. TMI는 일반 소비자용 제품뿐 아니라 미국 내 상당수 아시안 레스토랑에도 거래선을 확보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칼국수와 메밀국수 등 한국식 면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신현수 CJ제일제당 식품글로벌사업본부장 부사장은 "미 서부지역의 플러턴 만두 공장 신설과 동부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는 TMI 인수를 통해 미 전역에서 식품사업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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