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를 타면 펼쳐지는 80초 간의 세계일주' 콘셉트의 대한항공 광고가 '올해의 광고상'을 수상했다.
대한항공은 5일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해 서강대 마태오관에서 열린 '제20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에서 옥외광고 부문 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 광고는 서울역 공항철도 역사 내에 설치됐다. 대한항공 전 세계 취항 도시의 랜드마크를 에스컬레이터 양쪽에 '윈도우 페인팅' 기법을 사용해 래핑했다.
공항철도로 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80초가 소요된다는 점에 착안했다. 세계 곳곳의 여행지를 선보여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특색 있게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광고학회는 이 분야 교수들과 업계 광고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협회다. 매년 옥외광고를 비롯해 TV 신문 잡지 라디오 인터넷 6개 부문에 걸쳐 '올해의 광고상'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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