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는 주름 성형 ‘실 리프팅’ “효과 빨라 선호”

입력 2013-04-08 07:55
[라이프팀] 주름은 노화로 인한 피부 탄력저하, 처짐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30대 중반 정도면 피부 노화가 진행된다. 초반에는 인지할 정도는 아니지만, 어느 순간 눈에 띄게 늘어난 주름과 처진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곤 한다.

과거에는 주름이 생겨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다. 다소 부담이 큰 수술이었기 때문. 주름을 없애기 위해선 피부를 절개한 후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당기고 잘라 내주는 수술이 필요했다. 처진 피부를 직접 당기기 때문에 효과는 뛰어나지만 출혈이나 통증, 회복기간 등을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았다.

부담 적어진 주름제거 성형최근에는 비교적 부담이 적은 성형 방법들이 꾸준히 개발되어 적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방법으로 주사를 이용한 보톡스나 필러, 자가지방이식, 레이저 시술 등이 있다. 물론, 이런 시술들이 수술에 비해 효과가 뛰어난 것은 아니다. 보톡스나 필러는 유지되는 기간이 한정적이며 레이저 시술은 즉각적인 효과를 보여주지 못한다. 하지만 부위별로, 혹은 원인별로 여러 가지 시술을 병행한다면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실 리프팅, 주름개선 원리와 효과는?최근에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 문의도 많은 편이다. 실 리프팅은 수술용 특수 실을 피부 안쪽에 넣어 처진 볼, 팔자주름, 목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시술 부위나 피부 처짐 정도에 따라 들어가는 실의 개수가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처진 볼이나 턱의 경우 한쪽에 4개, 목주름은 한쪽에 2개 정도의 실이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실 리프팅의 주름제거 원리는 간단하다. 낚싯바늘, 고리 같은 돌기가 있는 특수 실을 피부 안쪽에 삽입, 피부가 처진 반대 방향으로 끌어 올린 후 고정시켜주는 것. 이용되는 실의 종류에 따라 시술 명칭은 다르지만 기본 원리는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피부가 당겨지며 주름이나 처진 뺨이 개선되고, 무너졌던 턱선이 살아난다.

노화 심한 피부엔 효과 떨어져~실을 이용한 리프팅은 시술시간이나 회복기간이 짧고 부담이 적으며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 지방이식이나 필러 등을 이용해 효과를 높이기도 한다. 피부 노화는 피부 늘어짐과 함께 볼륨감소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 시술이지만, 피부 늘어짐이 심한 경우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실만으로 전체 피부를 당겨 올리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 노화가 많이 진행된 피부라면 수술적인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실 리프팅은 수술에 비해 부담이 적으면서도 효과를 빨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라며 “시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노화 진행 정도나 피부 타입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