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의 저도주 '청하'(사진) 매출이국내에서 판매된사케의 전체 매출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청하는올 1분기에 110억 원의 매출을 기록,같은 기간 105억 원의매출을 올린국내 사케보다 많았다고 회사 측이3일 밝혔다. 현재 국내 시장에선 50여 개의 사케 업체들이 100여 개 브랜드를 들여와 판매하고 있다.
1986년 출시된 '청하'는 연간 4000만 병 가량 팔리고 있다.지난해 381억 원 매출을 달성하는 등 최근 5년 간 연 평균 매출이6.2% 증가했다.
롯데주류는 올해 '청하' 단일 브랜드로만 매출 420억 원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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