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는 1~3월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 이상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패션 업계는 통상 1~2분기를 비수기로 판단한다.봄을 체감하는 기간이 점차 짧아지면서봄철 상품 수요층이 줄어들었기때문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플랫류를 옥스퍼드와 슬립온 등으로 다양화하고 7만9000원부터 20만원대 제품까지 제품 선택 폭을 넓힌 점이 매출을 끌어올렸다"면서 " 작년에 이어 패셔니스타로 급부상한 고준희를 모델로 세운 점도 매출 증가에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이달 7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신발 외에도 브루노말리 핸드백과 노르웨이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한센의 의류까지 20%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400여개 금강제화, 랜드로바, 브루노말리, 헬리한센 매장에서 동시 진행한다.
한경닷컴 한지아 기자 jyahhan@han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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