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캐피탈협회(회장 이종갑)가 국내 주요 대학교에서 '2013년 벤처캐피탈리스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1일(목) 연세대학교를 시작으로 고려대학교(3/22), 서울대학교(3/26), 카이스트(3/27)에서 해당 대학교 인력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업계를 대표하는 벤처캐피탈리스트들이 모교를 직접 방문해 투자업무 소개 및 성공스토리 특강을 할 예정이다. 문규학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 임지훈 케이큐브벤처스 대표, 김학균 한화인베스트먼트 본부장,하태훈DSC인베스트먼트 상무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협회는대학교 채용설명회를 통해벤처캐피털 산업에 대한 대학(원)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유망직업으로 떠오른'벤처캐피탈리스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계획이다. 또 우수한 초급인력들이 벤처캐피털 업계로 진출할 수 있도록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협회는 청년취업 촉진 및 업계 인력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벤처캐피털의 투자는 창업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벤처캐피털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전문인력을 육성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꾸준히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동혁 기자 otto83@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