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총 자산 280조6000억원, 거래고객 2758만명으로 국민 절반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리딩뱅크다. KB국민은행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은행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1193개에 달하는 광범위한 점포망과 은행권 최고 수준의 모바일, 인터넷 네트워크는 KB국민은행의 강점이다. 스마트폰 기반 ‘KB스타뱅킹’은 이용고객 600만명을 돌파하며 스마트폰뱅킹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만족 부문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현장경영을 중시하면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유도하는 등의 노력을 펼친 결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 기업으로 뽑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지향’을 핵심가치로 정의하고 고객만족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민병덕 은행장은 창립 11주년 기념사에서 “과거 은행 중심의 경영에서 탈피해 고객중심 경영으로 운영체계를 혁신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이 은행은 또 2006년 ‘KB국민은행 사회공헌 원년’ 선언 이후 사회봉사단을 확대, 개편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청소년 후원을 가장 중요한 사회공헌 분야로 정하고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세계적 금융정보지인 영국 트레이드 파이낸스지로부터 2011년에 이어 ‘2012년 한국 최우수 수출입금융 은행’으로 선정됐다.
글로벌 파이낸스와 아시안 뱅커도 KB국민은행을 ‘2012년 한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으로 선정했다. 해외에서도 인정하는 무역금융 전문은행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 고영욱, '화학적 거세'는 안심했는데 '덜덜'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이경규 '꼬꼬면' 눈물 흘린 이유가…
▶ 개그맨 김학래, 탕수육으로 年 100억 벌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