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대표 김해준)은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일일손익확정형 주가연계증권(ELS)' 원금비보장형 5종을 18일부터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까지 독점 판매한다고 18이 밝혔따.
일일손익확정형 ELS’는 기존 스텝다운 ELS의 손익구조가 복잡하고, 특정시점(조기상환일 및 만기일)의 주가에 100% 의존한다는 단점에 착안하여 기초자산 주가를 매일 관찰해 주가가 배리어(한계기준가격)를 넘은 날에 대해 절대수익률을 제공하며, 배리어 미만 구간의 손익에 대해서는 기초자산 실물을 직접 상환함으로서 향후 주가 회복에 따른 손실을 만회할 기회를 제공한다.
손익이 일 단위로 계산되고 매 분기에는 이를 합산한 금액이 투자자들에게 지급되어 안정적인 수익추구와 재투자를 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교보증권 제1439회 ELS는 삼성엔지니어링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8.0% 쿠폰을 지급하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분기별 지급 평가일까지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종가기준) 이상인 영업일수를 총 영업일수로 나눈 수치에 투자금액과 (1+8.0%)를 곱한 금액을 산정하여 현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배리어 미만시 투자자의 선택에 따라 기초자산 주식을 지급받을 수 있다. 분기별 지급 평가일까지 기초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90% 미만인 영업일수에 일일정산대상금액(액면금액/총영업일수)과 가격변동률을 곱한 금액만큼 해당 기초자산 주식으로 지급한다. 투자자는 매분기 총 4번 분할된 원금과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와 비슷한 구조의 상품으로 한국가스공사를 기초자산으로 13.2% 쿠폰을 지급하는 제1440회 ELS, 현대자동차를 기초자산으로 9% 쿠폰을 지급하는 제1441회 ELS가 있다.
한편 교보증권은 기존‘일일손익확정형 ELS'와 상품 구조는 똑같고 매 분기지급평가일에 두 가지 기초자산의 주가 중 하락률이 더 큰 기초자산 주식을 지급하는 '2 Stock 일일손익확정형 ELS'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이 상품에는 SK텔레콤, 제일기획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13.3% 쿠폰을 지급하는 제1442회 ELS, 한국가스공사, 제일기획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15.5% 쿠폰을 지급하는 제1443회 ELS가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교보증권 ELS 5종은 1년 만기 상품이며 분기평가일은 6월 19일, 9월 13일, 12월 18일이고 만기평가일은 2014년 3월 17~19일 종가평균이다.
이 상품의 최소청약금액은 100만원이며, 가입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교보증권 전국지점 방문 혹은 대표전화 1544-0900으로 하면된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이경규 '꼬꼬면' 눈물 흘린 이유가…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