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글로벌인컴펀드, 수탁고 1000억 돌파

입력 2013-03-12 09:41
미래에셋자산운용은 12일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글로벌 우량 자산에 투자하는 '미래에셋글로벌인컴펀드'가 수탁고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전날 기준 미래에셋글로벌인컴펀드는 수탁고(설정액)가 101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월 출시한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의 빠른 증가세다. 올해만 수탁고가 약 400억원 이상 늘어났다.

이 펀드는 지난해 1월 5일 설정이후 10%를 초과하는 성과를 기록 중이며, 최근 1년 수익률은 7.87%(운용펀드 기준)다. 연초 이후 수익률은 2.28%다.

미래에셋글로벌인컴펀드는 국내외 채권 등 안정적인 인컴(Income)을 제공하는 자산과, 국내외 고배당 주식, 리츠(REITs) 등 배당수익을 통해 양호한 수익이 창출되는 채권 외 자산을 인컴형 자산으로 구분해 투자한다.

2012년 말 기준으로 이 펀드는 국내채권 35%, 해외채권 22% 등을 편입하고 있으며, 국내 배당주 5%, 해외배당주 6% 및 글로벌 리츠 5% 등에 분산 투자하고 있다.

이 펀드는 일반형 펀드뿐만 아니라 분기배당펀드, 7년 이상 투자하면 비과세 혜택이 있는 재형펀드로도 자펀드를 구성하고 있다.

임덕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채널마케팅부문 이사는 "전세계 다양한 우량 자산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미래에셋글로벌인컴펀드는 꾸준한 성과를 바탕으로 저금리를 이기는 새로운 투자 대안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1달만에 7000만원 수익! 비결은?


▶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알아보니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