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서울모터쇼서 'F-타입' 최초 공개

입력 2013-03-11 09:38
수정 2013-03-11 09:58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 'F-타입'을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4세대 레인지로버 모델인 ‘올 뉴 레인지로버’도 함께 선보인다.


F-타입(사진)은재규어의 전설적인 스포츠카 ‘E-타입’의 혈통을 계승한 모델.40년 만에 부활한이 모델은재규어의 첨단 기술로 개발된 고강도 초경량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해 기존모델보다 강성이 30% 향상되고 무게는 216kg 감량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라인업은 재규어 신형 3.0ℓ 6기통 수퍼차저 엔진을 탑재한 'F-타입’과 ‘F-타입 S’를 비롯 최고속도 300km에 제로백 4.3초의‘F-타입 V8 S’로 구성됐다. 주행 습관 및 도로 조건에 빠르게 적응하는 ‘8단 퀵 시프트 변속기’,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적용했다.

이와 함께 회사 측은 'E-타입'을 전시해 재규어 스포츠카의 과거와 현재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E-타입은 총 7만대 이상이 판매돼 유럽에서 최초로 대량 생산된 스포츠카다.1961년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됐다. 이번 모터쇼에 전시되는 'E-타입 77 RW'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 된 E-타입 컨버터블 모델.

이밖에 재규어는△신형 XJ 얼티밋’ △신형 XJ AWD△신형 XF△XKR-S 컨버터블을 전시한다. 랜드로버에선 △4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신형 레인지로버 이보크 △신형 디스커버리4 △신형 프리랜더2 등을 선보인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F-타입은 재규어의 모든 디자인과 기술,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모델로 국내 자동차 팬을 설레게 할 것"이라며 "서울모터쇼에서 재규어와 랜드로버의 미래 자동차 기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버는 돈이

▶ 이경규 딸, 라면 CF서 '폭풍 미모' 뽐내더니

▶ "야동 못 끊는 남편 어쩌죠" 女교수 대답이…

▶ '아빠 어디가' 출연 한 번에 2억5천만원 횡재

▶ 女비서 "사장님 몸종 노릇에…" 눈물 고백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