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StarCraft® II: Wings of LibertyÔ)와 3월 12일 출시를 앞둔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Ô)에 유저별로 원하는 지역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레이' 기능이 적용된다고 금일 밝혔다.
이미 지난 해 디아블로 III(Diablo® III)를 통해 공개된 바 있는 글로벌 플레이는 스타크래프트 II 로그인 화면에서 접속지역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지역을 바꾸더라도 게임 클라이언트 언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변경되지 않는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지역을 바꾸게 되면 기존 지역의 캐릭터가 아닌 해당 지역의 캐릭터가 새롭게 적용되며, 지역 별 캐릭터 정보 및 업적은 통합되거나 이동되지 않는다. 글로벌 플레이는 특히 특정 지역의 서버가 점검 중이어도 다른 지역에 접속하여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등 유저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글로벌 플레이가 적용됨에 따라 세계 각지의 플레이어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열리지만, 다른 지역에 접속할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Battle.net 계정이 속해있는 지역의 게임 내 운영 정책 및 규정을 따르게 된다. 글로벌 플레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 II 공식 홈페이지(www.StarCraft2.com)를 참고하면 된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2년만에 블리즈컨, 일곱 번째 축제 11월 팡파르
스타2 군단의 심장, 간편해진 인터페이스 눈에 확!
저그 군단이 몰려온다! '군단의심장' 출시 행사 공개
블리자드, 군단의 심장 소장판 2000개 판다
스타2 군단의 심장 '출시 대축제' 어디서 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