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소통을 강화한다. 반도체 기업의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모회사인 SK그룹의 젊고 역동적인 분위기에 동참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이 회사는 4일 기업 블로그 'SK하이닉스 하이라이트'를 오픈하고 2030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가 블로그 등 SNS 채널을 운영하는 것은 창립 이해 처음.
이 블로그는 ▶SK하이닉스의 각종 소식을 담은 하이-뉴스, ▶반도체에 대한 정보를 인포그래픽과 웹툰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하이-반도체,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및 선배들의 취업 노하우를 소개하는 하이-리쿠르팅 등으로 구성된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기업블로그를 통해 대중적이고 친근한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부드럽고 젊은 기업'의 이미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로그에서는 특히 채용 정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다음달부터는 대학생 기자단인 '영(young) 하이라이터' 필진이 참여해 기업 안팎에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 하이라이터는 7일까지 모집하며, 이번에 선발되는 1기 영 하이라이터들은 이달 말 발대식을 갖고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한편 SK하이닉스는이날부터 올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 설계ㆍ소자ㆍ공정(연구개발,제조기술)ㆍ제품ㆍ소프트웨어 분야별로 대졸 신입과 인턴,장학생을 동시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분야별 관련 전공자로 학점 및 어학 제한은 없다. 지원접수는 오는 22일까지고, SK채용포탈인 'SK커리어즈'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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