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비비안은 22일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소비자 중심 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을 실천하기 위핸 선포식을 열었다.
소비자 중심 경영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고객의 관점에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의미한다. 남영비비안이 구축한 고객 중심의 실행체계와 운영성과를 소비자원이 평가한 뒤 공정위의 인증을 받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객의 소리가 소중한 자산인 기업’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선정했다. 김진형 남영비비안 사장이 CCM의 총괄 책임을 맡기로 했고, 남석엽 전무를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또 별도의 태스크포스(TF)팀을 꾸려 회사 전반적인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재정비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업과 고객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엔 곽세붕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정책국장, 김해성 신세계 경영전략실장 등이 참석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