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신 박사의 성형Q&A '성형미학‘을 연재합니다. 성형과 관련된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김수신 박사는 수지접합 등 미세수술분야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으며, 성형외과 분야에 30년 이상 종사하며 각종 새로운 수술법들을 연구, 발표한 바 있습니다. 현재 서울대병원 성형외과 외래교수, 레알성형외과 대표원장으로 재직 중입니다.(편집자 주)
Q 볼이 불룩 튀어나오고 피부도 처졌어요직장을 다니는 30대 여성입니다. 30대 초반만 하더라도 피부가 좋고 어려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 중반을 넘어서며 피부가 처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뺨도 불룩 튀어나와 처졌고 턱선이 무너져 얼굴도 크게 느껴집니다. 레이저 시술을 받아보긴 했는데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어떤 치료를 받으면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A 특수 실로 처진 피부를 당겨줄 수 있습니다피부의 처짐이나 늘어짐을 교정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안면거상술(페이스리프트)입니다. 헤어라인 부분을 절개한 후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고 남는 피부는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다만, 안면거상술은 피부 처짐이 심한 노인 분들께 적합한 수술입니다. 심하지 않다면 부담이 적은 시술로도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증상을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 실을 이용한 시술입니다. 낚싯바늘 같은 돌기나 원뿔이 달려 있는 특수 실을 피부 안쪽에 삽입, 피부에 걸어서 처진 피부를 당겨 올리는 원리입니다. 이용되는 실의 종류에 따라 이지리프트, 매직리프트, 실루엣리프트 등 명칭이 다양하지만 시술 원리는 비슷합니다.
시술 시간은 대략 한 시간 내외로 짧고 마취나 통증, 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도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시술 효과는 시술 직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방제거, 지방이식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뺨이나 턱 부위의 늘어진 피부를 팽팽하게 당겨줄 수 있으며 팔자주름이나 목주름, 눈가의 굵은 주름 등을 없애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시술 시 지방제거나 지방이식을 병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 위쪽이나 불룩 튀어나온 볼 등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온 부위 아래는 깊은 주름이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필요하게 쌓여 있는 지방의 위치를 주름이 잡힌 부위로 옮겨 주면 주름 제거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얼굴의 지방은 지방조직만을 선택적으로 녹여내는 아큐스컬프 레이저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얇은 흡입관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 지방흡입술에 비해 부담이 적습니다. 통증이나 부기, 멍이 적고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이 없으며 시술 후 울퉁불퉁해지는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레이저가 지방조직을 녹여내면서 피부 안쪽을 자극, 콜라겐 리모델링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빼낸 지방은 주사를 이용해 주름진 부위에 옮겨줍니다.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득템 쇼핑, 새벽을 노려야 하는 이유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 프리미엄급 블랙박스의 본격화 ▶ 에이수스, 터치스크린 울트라북 ‘비보북 시리즈’ 추가 3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