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 나를 깨우자] 나에게 맞는 통장은 따로 있다?

입력 2013-02-20 15:30
내 인생을 바꾼 두 번째 수업 - 재테크
이천 지음 / 비즈니스맵 / 318쪽 / 1만 3000원


신입사원의 통장관리부터 기업인의 자산관리까지 폭넓은 재무설계로 유명한 이천 씨가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재테크 방법을 소개한다. 《내 인생을 바꾼 두 번째 수업》(비즈니스맵) 시리즈의 ‘재테크’ 편에서다. 돈을 모으기 위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재테크에서 속기 쉬운 것들, 통장의 종류와 나에게 맞는 통장을 고르는 법, 돈을 대하는 태도에서부터 돈을 모으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설명한다.

이 책은 재테크를 다이어트와 빗대어 전개해나간다. 재테크가 접근하기 어려운 게 아닌 하나의 생활습관임을 보여주려고 한 것이다. 예컨대 10㎏을 빼기 위해 1㎏부터 감량을 시작해야 하는 다이어트와 1억원을 모으기 위해 100만원부터 저축해야 하는 재테크를 비교하고, 체형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야 하는 것과 목적에 맞는 청약통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치를 비교하는 식이다. 이런 비교를 통해 독자들은 재테크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재테크’편 외에 ‘육아’와 ‘프레젠테이션’편도 나와 있다. ‘육아’ 편에서는 자녀교육 전문가 이보연 씨가 어린이집 보내는 법, 또래관계를 시작하는 법, 문제 있는 행동 뒤에 숨은 아이 심리 읽는 법 등을 알려준다.

‘프레젠테이션’편에서는 전문가인 박수진 왕연중 허은정 씨가 노하우를 공개한다. 프레젠테이션은 독백이 아니라 듣는 사람에게 하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저자들은 인정받는 프레젠터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청중 분석을 잘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 '미용실 女 보조' 심각한 현실…"이 정도였다니"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