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임윤택 뒤늦게 암환자 후원 사실 알려져

입력 2013-02-12 16:41
위암 4기 암투병 끝에 별세한 울랄라세션 멤버 임윤택이 생전에 암환자들을 위해 몰래 후원해왔던 사실이 밝혀졌다.

12일 임윤택 소속사인 울라라컴퍼니 측 관계자는 "임윤택은 본인과 비슷한 처지의 세브란스 병원 암병동 환자들을 위해 기부를 했다. 암 때문에 고통받고 있지만 경제적 상황이 넉넉치 않아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을 도왔다.하지만 대외적으로는 알리는 것을 꺼려했다"며 "개인적으로 만나는 암 환자들도 있었다. 입원해 있으면서 같은 처지에 있는 암 환자들과 접촉도 하고 이야기도 자주 했다"고 전했다.

이어 "투병으로 어려운 가운데도 다른 사람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던 임윤택의 뜻을 이어받아 회사 차원에서 앞으로도 꾸준히 암 환자에게 후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마 멤버들의 뜻도 같지 않을까 생각한다. 일단 울랄라세션이 가수로서 활동을 하는 한 병원이나 암 환자들이 불러주시면 어디든지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인의 입관식은 12일 오후 1시 엄수됐다. 발인은 오는 14일 오전 7시 40분이다. 서울 추모 공원 화장터에서 화장된 뒤 경기 분당 메모리얼파크에 안치될 예정이다.

한편 임윤택은 지난 1일 오후 8시 42분 서울 연대 세브란스 병원 병실에서 가족들과 멤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32세의 나이로 숨을 거뒀다. 그는 암 4기 진단을 받고 지난 2011년Mnet 오디션프로그램 '슈퍼스타K3'에참여해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인정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전국 투어를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오는 4월 새 앨범을 준비하던 중이었다. 유족은 부인 이혜림씨와딸 임리단 양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 '티아라' 대기실서 나온 '피임약' 실체 알고보니

▶ 지나, 가슴성형 아니라더니…'화들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