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29일 주문부터 통관, 선적까지 수출입 전 과정을 전산화한 ‘수출입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 글로벌 TV홈쇼핑 사업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다.
GS샵은 현재 인도, 태국, 베트남,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국에서 홈쇼핑 사업을 펼치고 있다. 회사 측은 2009년 11월 진출한 인도에서 작년 5월 손익분기점을 넘어섰고, 10월에는 태국 진출 1년 만에 취급액 약 28억원, 순이익 1억8000만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흑자 전환에는 국내 중소기업 상품의 역할이 컸다는 분석이다. 태국시장에서는 89억원어치가 판매된 ‘해피콜’을 비롯해 ‘휴롬’ ‘셰프라인’ ‘네오플램’ 등의 주방용품과 ‘한경희 진동파운데이션’ ‘미즈온 CC크림’과 같은 화장품 등 국내 중소기업 상품이 매출을 이끌었다.
조성구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수출입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에 해외 판로를 열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