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사고력으로 문제해결 능력 키워

입력 2013-01-29 16:54
수정 2013-01-30 06:11
인사이드 섹션 학습지


대교는 개정된 초등학교 수학과정에 대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고력수학’을 추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수학적 사고력을 통해 합리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수학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재이다.

‘사고력수학’은 수학의 기본적인 지식과 기능 습득을 통해 계산력을 완성해주는 ‘기초사고력’과 문제를 논리적으로 해결하게 하는 ‘논리사고력’, 여러 관점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는 학습을 통해 창의력을 길러 주는 ‘창의사고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유아와 초등단계는 동화, 교구재 등을 이용해 흥미롭고 다양한 창의활동을 체험하며 수(數)의 개념, 창의적인 사고력, 문제해결력의 기초를 다진다. 혹부리영감 같이 아이들에게 친근한 전래동화와 창작동화를 통해 개념을 이해시키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했다.

특히 사고력수학의 교구재는 학습과 밀접하게 연계되면서 흥미요소를 가미한 창의놀이판, 창의그램, 수모형, 모양블록, 투명지, 색막대, 거울, 모양조각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런 교구재와 함께 실생활과 연계된 학습만화가 어렵게만 느껴지는 수학을 흥미롭고 친근감 있는 교과목으로 만들어준다.

대교는 개정 교과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수학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눈높이러닝센터에서 학습할 수 있는 ‘눈높이스쿨수학’은 스토리텔링 학습을 통해 개념을 쉽게 이해하게 했으며, 회원별로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해 학교 진도에 맞춰 학습을 진행하게 했다. 수학 중심 전과목공부방인 ‘대교 퍼스트클래스’에서도 수준별 맞춤형 학습으로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