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외국인이 선호하는 제품과 특산품을 전면 개편하는 등 제주점을 13년 만에 새로 단장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스킨푸드, 더샘, 잇츠스킨, 숨 등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40개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켰고 제주도의 특산품도 전면 배치했다. 롯데면세점은 내달부턴 제주점과 제주공항점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도 출범시킬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의 국산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전년보다 50% 급증했다. 제주점에는 중국인 사이에 인기가 높은 국산 핸드백 브랜드 ‘MCM’의 단독 매장도 열기로 했다. 또 제주지역 특산품인 감귤 초콜릿과 목욕제품 마유도 외국인 관광객에게 선보인다. 앞으로 외국 관광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제주도 특산물을 추가로 입점시키고, 크루즈 방문 중국인들을 위한 중문단지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날 리뉴얼 오픈식에는 이선화 롯데면세점 제주점 점장, 이진영 에스티로더 코리아 이사, 김준수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 이홍균 롯데면세점 영업부문장, 문세영 제주세관장, 양영근 제주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홍균 롯데면세점 영업부문장은 “제주도민들과 협력회사들의 도움으로 롯데면세점이 외국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발전했다”며 “향후 제주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 토산품 브랜드 발굴과 적극적인 투자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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