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무가당·무카페인·무칼로리 음료

입력 2013-01-28 15:32
웅진식품의 ‘하늘보리’는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5년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엄선된 우리 곡물만을 사용해 제조하는 하늘보리는 무(無)당, 무카페인, 무칼로리를 강조한 ‘3무’ 마케팅으로 웰빙 트렌드를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름철 여성 미용은 물론 갈증 해소 음료로도 인기가 높다.

웅진식품은 ‘소비자가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우리 음료를 만들자’는 취지로 2000년 하늘보리를 만들었다. 누구나 집에서 쉽게 끓여 마시는 차 정도로만 인식되고 있던 보리차를 상품화한 하늘보리는 당시 음료시장에 신선한 충격을 준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후 하늘보리는 건강하고 깔끔한 맛으로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 현재 국내 차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1976년 설립된 웅진식품은 외국계 음료가 주종을 이루던 음료시장에 우리 고유의 문화와 가치를 담은 음료들을 선보이며 성장해왔다. 하늘보리의 원료인 보리는 동의보감에도 갈증을 거두고 열을 내리며, 기가 잘 순환되도록 돕는다고 소개돼 있다.

김은혜 웅진식품 매니저는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보리의 건강함을 담은 하늘보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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