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가축살균 은(銀)물샤워기 개발

입력 2013-01-28 09:05
수정 2013-01-28 16:30
㈜아이티비타(대표 박시영.인천시 동구 중림동)가 애완동물과 가축 및 축사를 살균, 세척하는 ‘은(銀)물 샤워기’와 은물 살포기‘<사진>를 개발, 상품화했다.

이 제품은 지하수나 수돗물꼭지에 샤워기(애완동물용)나 살포기(가축 및 축사용)를 설치하면 샤워기와 살포기내에 설치된 은나노(은이온수) 순간 변환장치에 의해 은물이 시간과 양에 구애받지 않고 계속 생산되도록 고안된 신기술. 원리는 통수관 파이프안에 내장된 다공성(구멍) 스페이서로 감싼 지름 6㎜의 순도 99.9% 순 은봉에 양극을, 파이프에 음극이 흘러 은봉의 원자가 이온되면서 은나노가 물과 함께 섞여 나온다.

기존 은물 제조장치는 일정량의 은물을 만들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산화수로 변하기 쉬워 활용도가 높지 않은 단점이 있지만 이 제품은 이런 한계를 극복해 최근 발명특허를 취득했다. 학계에선 은(銀)은 병원성 세균과 바이러스균 등 650여가지 세균을 6분이내에 살균하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다.

이 회사 박시영 대표는 “이 제품은 애완동물의 피부병, 눈병, 항문냄새 등 질병예방치료와 가축과 배설물세균 살균으로 조류독감과 구제역 등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며 “아토피 등 각종 피부병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대중목욕탕용도 양산을 추진중”이라고 설명했다.

(032)872-5460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