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테샛도 이달말 발간
생글생글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1월도 벌써 마지막을 향하고 있습니다. 새해를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도 다 갔습니다.
최근 들어 고등학교에서 경제공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대학입시에서 전공적성이 강조되면서 상경계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 테샛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맞춰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는 국가공인 1호 경제이해력 검증시험인 테샛(TESAT) 기출문제집을 발간했습니다. 바로 ‘TESAT 2013 기출문제 해설집(374쪽·2만5000원)’입니다.
한국경제신문 산하 출판 자회사인 한경BP와 경제교육연구소가 함께 펴낸 이 책은 2011년 5월에 치러진 11회 이후부터 17회(2012년 11월 시행)까지 최신 테샛 문제와 함께 상세한 해설을 담고 있습니다. 총 7회 560문제가 수록돼 있어 테샛 최신 출제 경향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테샛의 출제 영역과 유형은 매회 거의 비슷해 기출문제집만 풀어봐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기출문제집에는 10회 이전 기출문제 가운데 변별도가 높은 핵심 문제를 별도로 160문항 선정, 2세트의 모의 문제지로 만들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실제 시험처럼 컴퓨터용 OMR 카드를 이용해 모의문제를 풀어볼 수 있습니다.
한경BP는 이달 중순께 중학생과 초등학교 고학년 눈높이에 맞춘 경제이해력 검증시험인 ‘주니어 테샛 기출문제·해설집’도 발간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주니어 테샛 기출문제집은 1~4회 기출문제 해설과 주니어 테샛의 출제영역, 경제 개념 중요도 등을 담을 예정입니다.
한국경제신문 경제교육연구소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