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정부가 비서실별 업무 인계를 담당할 직원을 잔류시키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5년 전의 시행착오를 피하기 위해서다.
현 정부의 공식 출범일인 2008년2월25일.직원들이 청와대에 들어와 중요업무 파악은 고사하고 화장실 위치와 신문구독, 우편물 수령 등 기본적 사실조차 몰라 우왕좌왕 했던 것이다.
이명박 정부는 45개 비서관실별로 1명씩 업무를 인계할 직원을 지정해 협조하겠다는 방침이다.지정된 직원은 3∼6개월 동안 차기 청와대의 조직 편성에는 포함하지 않고, 별도로 운영해 관련 업무만 전담케 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청와대는 이러한 인력 배치 구상을 차기 정부가 받아들여야 하는 만큼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포함해 박근혜 당선인 측과 협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경닷컴뉴스팀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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