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장 등 530여명 참가
현대자동차는 서울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013년 상반기 판매촉진대회'를 개최하고 판매목표 달성을 결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충호 현대차 사장을 비롯 전국 지점장, 서비스센터장, 출고센터장 등 530여 명이 참석했다.작년 최우수 지역본부 및 지점 포상에 이어올해 판매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김충호 사장은 격려사에서 "지난해 내수판매는 해외시장의 선전에 비해 다소 아쉬웠다"며 "올해도 경기상황의 불확실성과 경쟁사들의 적극적인 공세가 맞물리며 그 어느 해보다 치열한 한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상황일수록 경쟁사들에겐 없는 우리만의 전략으로 전열을 재정비해야 한다"며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는 현대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사장은 올해 판매 전략으로 △고객 서비스의 질적 혁신 △판매역량 강화와 생산성 향상 △창의적 마케팅과 판촉전략의 개발 및 시행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강한 조직력 구축 등을 꼽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엔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등 승용 및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주력 차종에 대한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전시장과 서비스 거점을 고급화하고 새로운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선보여 치열한 시장 상황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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