子회사 가림아이앤씨, 서피니아 브랜드 론칭 "5년내 300억 매출"
5000억원. 지난해 전 세계 인조모피 침구 완제품 시장 규모다. 5년 전에 비해 5배로 커졌다. 기업들이 세계적인 야생동물 보호 캠페인에 속속 동참하면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의 인조모피 침구 시장은 아직 블루오션으로 통한다. 침구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카펫 문화가 미국이나 유럽에 비해 덜 성숙했기 때문이다.
이런 국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인조모피 원단 세계 1위 기업인 인성하이텍(회장 김석한)이 출사표를 던졌다. 계열사 가림아이앤씨(사장 김동회)를 통해 ‘서피니아’ 브랜드를 론칭하고 인조모피 침구 완제품 시장에 진출한 것. 김동회 가림아이앤씨 사장은 “인조모피 침구는 침구 본연의 실용성에 진피의 화려함을 더한 융합 상품”이라며 “국내에서 인조모피 침구 전문 브랜드가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2006년 설립된 가림아이앤씨는 김석한 회장이 1986년 창업한 매출 1000억원 규모의 인조모피 원단 전문기업 인성하이텍의 계열사다. 김 회장의 장남인 김동회 사장이 이끌고 있는 가림아이앤씨는 인성하이텍에서 원단을 조달, 완제품을 생산해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17개국에 수출, 지난해 약 3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품질은 이미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미국 가정용품업계 양대산맥인 포터리반을 비롯해 유럽의 자라, H&M 등이 모두 인성하이텍의 인조모피를 쓰고 있기 때문이다. 김 사장은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과 달리 한국의 인조모피 침구 시장은 아직 채 열리지도 않았다”며 “제품을 찾는 국내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서피니아를 출범시켰다”고 설명했다.
‘서피니아’ 브랜드의 모든 제품은 100% 일본 가네카사의 모드아크릴릭 원사로만 생산하고 있다. 보온성이 좋고 가벼우면서 회복력이 뛰어난 게 장점이다. 그는 “면이나 실크로 만든 제품에 비해 항균 및 악취 제거 효과가 뛰어나고 불에도 잘 안 탄다”고 강조했다. 가격은 면 제품의 5배, 진피 제품의 10분의 1 수준이다. 면이 1만원이면 인조모피는 5만원, 진피 침구는 50만원인 셈이다.
가림아이앤씨는 올해 먼저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제품을 살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있는 본사 직영 1호점에 이어 신사동 가로수길이나 압구정동에 2호점을 낼 준비를 하고 있다. 3~4년 내 10호점까지 확보할 계획이다. 서피니아 브랜드 매출 목표는 올해 20억원, 2017년 300억원 정도다.
김 사장은 “고급화하고 있는 국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담요, 베개, 쿠션, 어린이 소파 등 50여종의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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