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상징 'V라인', 간단한 시술로 탄력과 V라인 한꺼번에

입력 2013-01-08 14:34
사람이라면 누구나 젊고 아름다워 보이는 얼굴을 갖기를 희망한다.

그러나 이를 방해하는 것들이 있다. 주름과 탄력 저하에 의한 피부노화가 대표적이다. 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탄력을 잃어 처진다. 또한 지방층이 위축돼 주름이 생긴다. 이렇게 처진 피부는 턱선을 무너뜨리며 ‘노안’으로 보이게 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울트라 V 리프팅’은 PDO성분의 이용하는 시술이다. 얼굴에 PDO성분의 실을 주입하면 실 주위의 세포가 재생되며 이로 인해 처졌던 피부를 탄력있게 가꿔주고, 얼굴 라인을 잡아준다. 때문에 20대부터 50대까지 브이라인과 동안얼굴을 선호하는 다양한 연령층에게 적용할 수 있다.

이에 사용되는 실은 50년에 걸쳐 인체에 사용해 온 안전성이 검증된 특수한 실로, 처진 얼굴을 리프팅하기에 적합하도록 V자와 스프링 형태를 가지고 있다.이를주름에 직각방향으로 삽입해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주변조직과 반응하여 세포재생을 활성화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탄력 증진과 리프팅, 미백, 셀룰라이트 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지방이식의 경우 이마, 코, 앞볼, 팔자주름, 턱끝 부위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해 자연스럽게 입체적이고 세련된 얼굴형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때문에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이 시술을 하면 'V라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광대축소술의 경우 최근에는 광대뼈의 일부를 제거하여 뼈 자체의 크기를 줄이고 모든 방향에서 입체적인 축소효과를 보일 수 있는 수술법이 시행된다. 따라서 이 시술과 광대축소수술을 병행할 경우 광대뼈에서부터 턱선까지 전반적인 얼굴모양이 갸름해짐과 동시에 뛰어난 피부 재생기능과 탄력감으로 ‘윤곽 리모델링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다.

전문의는 “턱뼈가 유난히 발달된 케이스가 아니라면 뼈를 깎는 안면윤곽 수술 없이 리프팅 시술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얼굴지방이식이나 광대축소수술과 함께 진행하면 보다 눈에 띄는 이미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시술로 젊음을 되찾는 것은 좋지만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다. 수술을 받기 전 해당 병원에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만 성공적인 시술이 가능함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도움말 = 김형준 탑클래스성형외과 원장


▶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19금 성행위' 돌발 행동…'경악'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7억 '충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