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도희 기자]쿠팡이 글로벌 물류전문가 양성을 위해 '쿠팡 로지스틱스 리더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로지스틱스 리더십 프로그램'은 쿠팡의 인재 양성 코스로 채용과 현장 교육이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대상자에게는 1년간 쿠팡 물류의 전영역을 경험할 수 있는 '인텐시브 커리어 코스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물류 분야 경력자가 아니라도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소 5년 이상 경력자로 다양한 산업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며,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이 있는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는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채용 규모는 최소 두 자릿수 수준이다.
입사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은 이달말에 마감되며 이후 전화면접과 화상면접이 이어진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분기 중 입사 예정이다. 오는 23일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직무 소개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도 진행된다.
조앤 토마스 쿠팡 채용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쿠팡 로지스틱스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기까지 모든 순간을 책임지며, 로켓배송을 완성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tuxi01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