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IC, TOEIC Speaking, JPT 정기시험 접수자 대상
-MOS 1만9000원, COS 3000원, COS Pro 5000원 응시료 할인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YBM홀딩스 산하의 YBM은 취업준비생의 직무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IT 자격증 시험인 ‘MOS, COS, COS Pro 응시료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응시료 할인 대상은 3개월 이내 TOEIC, TOEIC Speaking, JPT 정기시험을 접수한 전원이 해당된다. MOS 1만9000원, COS 3000원, COS Pro 5000원 할인된 가격에 접수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해당 시험에 접수한 수험자는 YBM IT 홈페이지에서 MOS, COS, COS Pro 중 응시를 원하는 시험을 선택하여 접수하면 할인된 금액이 적용된다. 응시료 할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YBM I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 오피스 프로그램인 워드, 엑셀, 아웃룩, 파워포인트, 엑세스 활용능력시험으로 현재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시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기업과 대학의 신입사원 선발, 인사고과, 학점인정, 졸업인증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COS (Coding Specialist)는 블록코딩 프로그램인 스크래치, 엔트리를 활용해 응시자의 프로그래밍 활용능력을 측정하며, COS Pro(Coding Specialist Professional)는 Python, C, C++, Java를 활용해 응시자의 소프트웨어 사고력, 창의력, 논리력과 코딩능력을 종합적으로측정하는 시험이다.
YBM 관계자는 “MOS, COS, COS Pro 자격증은 4차 산업시대의 필수 자격증인 만큼 이번 이벤트로 취업준비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은 덜고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